이러쿵저러쿵


티스토리 블로그 하시는 블로거 분들도 모두 글을 작성할 때 다음에디터(Daum Editor)를 사용합니다.

웹 에디터로 다음 에디터 외에도 네이버 웹에디터, 해외에서 상당히 유명한(물론 우리나라도..) FCKeditor, 용량도 작고, JQuery 기반의 jwysiwyg..

그리고 tinyMCE, Xinha, Openwysiwyg 등등 강력한 에디터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모두 무료 오픈 소스입니다!!

 

저는 티스토리를 사용하고, 다음 이메일도 사용하기 때문에 티스토리 에디터(즉, 다음 에디터)에 익숙한데요.

그래서 별도로 만들어 운영하는 사이트에도 다음에디터를 연동하였습니다.

 

그런데 다음 에디터를 연동하고 나면 우측 하단에 DEVELOPMENT MODE 라고 표시되는 경우를 겪으신 분이 있으실 것 같습니다. (제가 당시에 따로 캡쳐해 놓은 이미지가 없어서 직접 써넣었습니다. ㅡ,.ㅡ;) 

 

 

 

위의 이미지 빨간색 박스 부분에 DEVELOPMENT MODE 라고 표시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안정화(Stable) 버전이 아닌, 개발(Development) 버전의 에디터를 사용하여 그렇습니다.

 

그러므로 안정화 버전을 다시 내려 받아서 기존 소스를 대체만 하시면 됩니다.

다음에디터는 아래 GitHub에서 받으시면 됩니다.

 

다음 에디터 받을 수 있는 주소 : https://github.com/daumcorp/DaumEditor/tree/gh-pages/download

 

위의 링크를 가시면 많은 버전의 다음 에디터 소스가 있습니다. 

현재 최신 버전은 7.5.8 이네요. 16일전에 업데이트된거 보니, 아직도 열심히 지원중입니다.

 

그리고 페이지 가장 아래로 내려보시면 아래와 같은 안내문구가 있습니다.

 

stable(7.4.X), develop(7.5.X)

 

즉 7.4.x 버전대가 안정화 버전(빌드(Build)된 버전)이라는 의미입니다. (7.5.x 버전은 새로운 기능 들이 추가되었지만, 개발중인 버전으로 안정적이지 않을 수 있으며, 빌드되지 않은 버전입니다.)

 

위의 설명대로 7.4.X (가능하면 안정화 버전에서 최신 버전으로) 을 다운로드 받아 소스를 대체하시면 DEVELOPMENT MODE 문구가 사라진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래도 나는 꼭 최신 버전을 사용해야겠다 하시는 분들은 또 다른 방법으로 개발 버전의 코드를 빌드하신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https://github.com/daumcorp/DaumEditor/wiki/Contributor%27s-Guide

위 링크에서의 Build & Packaging 방법을 참고하여 개발 버전 소스를 빌드하신 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Comment +0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