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쿵저러쿵


수학의 제왕!!!

제목이 어마어마 합니다. 왕도 아니고 제왕 입니다. (어쩌라고 퍽퍽!!)

 

지금은 사용하고 있는 어플은 아니지만, 나.. 수학.. 아니 산수 잘해!! 하면서..

잠깐 순위를 올려보겠다고 미친듯이 했던 게임?학습?어플 입니다.

 

주의!) 이 어플을 하게 되면 눈이 빠르게 침침해지고, 손가락이 부어올라 마비가 올 수 있습니다. ㅡ.ㅡ;;

 

참고로 수학의 제왕 어플은 더하기, 빼기(사실 정확하게 어디까지 무료였는지 잘 기억은 안나네요.) 수학 책까지만 무료이고, 그 이상의 게임을 즐기려면 유료 결제를 해야 합니다. (잘 기억은 안나지만, 아이폰 구매시 $0.99 아니면 $1.99 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로딩 화면 부터 심상치 않습니다.

전혀 수학을 할 것 같지 않으신 분들이 사용자를 노려봅니다.

(포스들이 장난이 아닙니다.. 니까짓게 덧셈이나 할 줄 알겠어? 하는 표정이군요....)

 

 

 

로그인 하고 아이디를 만든 후, 열심히 일하셔서 잔뼈가 굵어 보이는 캐릭터를 하나 선택(이라고 해봤자, 남자 한명, 여자 한명입니다.)하고 나면 위와 같은 게임 시작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미 모든 단계를 클리어하고 할만큼 해서 제왕(내가 제왕이라니!!)의 자리에 오른 캐릭터를 가지고 있어서 점수가 높습니다.

 

하지만 이게임은 단계 클리어가 끝이 아닙니다..!!

(단계를 모두 클리어해도... 인터넷의 이름 모를 이들과의 알량한 자존심 점수 대결이 남아 있습니다!!)

 

 

 

게임 시작을 하면 수학의 정석? 표지를 하고 있는 책들이 나옵니다.

책은 총 12권입니다.

 

더하기

빼기

혼합1

곱하기

나누기

산수

기하학

분수

자승

통계

방정식

혼합2

 

기하학!!, 통계!!, 방정식까지!!? 하면서 게임에서까지 수학하면서 스트레스 받아야돼?

하시는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문제들이 대부분 단순한 형태입니다.

대부분 몇초 정도 고민하고, 풀수 있을 정도로 기초적이고, 유사 반복적인 문제가 나옵니다. 

 

한 번 볼까요?

 

 

 

문제를 보니 자신감 급상승 이신가요? ㅎㅎ

대부분의 문제가 화면 가운데에 표시되는 결과와 아래의 4지 선택지와 동일한 항목을 손으로 터치하시면 됩니다.

물론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당신도 풀 수 있을 정도로 말이죠.. 헛!!)

 

책은 총 12개이며, 각각의 책은 9개의 장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장은 10~16개의 문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문제의 순서나 결과는 항상 바뀌고, 동일한 장을 다시 풀었을 때에도 동일한 문제가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장이 올라갈 수록 문제는 좀 더 난이도가(아주 약간씩) 상승하며, 가장 마지막 장은 혼합하여 16개의 문제가 나옵니다.

 

문제 풀이가 시작되면 우측 상단에 100,000 이 표시되고, 이것이 줄기 시작합니다.

1,000 = 1초입니다. 즉 10개 문제를 푸는데, 100초가 주어집니다.

느긋하게 푸실 수 있습니다. (물론 순위 싸움에서 바닥을 다져주시려고 하신다면 말이죠! 감사합니다.)

 

 

방정식 문제군요.

좌변의 8을 우변으로 이항하고, 다시 2를 양쪽에 빼고 하다보면 세월아 네월아 걸립니다.

 

8과 무엇을 곱하면 40인가요? 5인가요? 무엇과 2를 더하면 5인가요? 3인가요? 인기가요? 추억의7080가요? (ㅡ.ㅡ;)

 

이 게임은 문제를 보자마자 즉각적으로 답을 할 수 있도록 직감적으로 푸는 것이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순위에 오르려면 시간 싸움이거든요.

 

 

 

무언가 있어보이는 기하학입니다.

하지만 문제는 없어보입니다!

하지만 간단한 문제도 Time Attack 을 생각하게 되면 머리에서 생각한대로 손가락이 움직이지 않습니다.

답은 12인데.. 어어어 하면서 7을 터치하는 자신의 모습을 보게 됩니다.

 

만약 10문제를 푸는 중간에 한 문제라도 틀리셨다면...

그 순간 새로 하시기를 권장합니다. (문제 하나 틀리면 순위권은 꿈도 꾸지 마세요! 문제를 틀리면 10,000점이 그 순식간에 날라갑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에 보시면 별표가 보이시겠지만, 삼진 아웃입니다. 3개 틀리면 집에 가셔야 합니다.

 

 

 

통계...

은근히 짜증나는 장이군요.

위와 같은 형태의 한가지 문제만 나온다면 감사하겠지만, 평균값, 중앙값, 뭐뭐의 25%는 이런 문제들이 숫자만 바꿔가며 쉴새 없이 나오면 성격 안좋으신 분들은 스마트폰 던져버리실지도 모릅니다.!! 네. 제가 던졌다구요? 저..저는 아닙니다..;

(나는 누구? 여긴 어디?)

 

 

 멋지게(인지는 모르겠으나..) 클리어 하였습니다.!!!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현재 점수와 자신이 동일한 장에서 획득한 최고 점수가 표시됩니다.

그리고 뭐 기타 등등의 정보와 인자하신 제왕님의 표정이 보이는데, 다이아몬드 반지가 상당히 크군요. 돈 꽤나 나갈 것 같습니다.

아직 레벨이 낮으신 분들은 더 무시무시한 캐릭터의 얼굴을 보실 수 있습니다.

 

 

 

바로 여기 나온 캐릭터분들처럼요..

캐릭터만 봐도 수학.. 아니 산수? 를 하고 싶다는 생각이 불끈불끈 솟아 오르지 않습니까? (전혀요..)

(농부, 대장장이, 상인... 잘나가다 마법사는 뭔가요.. ㅋㅋㅋ 그런데 사실 제왕보다 마법사가 되고 싶네요..)

 

 

 

지금까지 누누히 강조하였던 시간 싸움..

바로 이것을 위한 것이었습니다.!!!

 

제가 최고 점수를 위해 열심히 한 이유는 바로 모두 랭킹 싸움을 위한 것이었습니다!!!

14개 분야중, 산수 장에서 112위 한 것이 가장 높았던 순위였습니다.

(더 올리려다가는 아이폰에 구멍날 것 같아서 그만두었습니다.)

 

(그리고 분명 12개 분야 였는데 왜 14개야 하시는 예리하시면서 포스팅을 꼼꼼하게 정독해주신 분들이 계실텐데 이는 총점과,

게임의 가장 마지막 단계는 별도 순위를 매기기 때문입니다.)

 

 

 

무려 목표 달성 업적 시스템도 있습니다!!!

물론 재미있는 업적은 아닙니다. 하다보면 되는 업적..

 

 

 

총점 순위입니다.

순위권들은 보통 1000만 점은 넘는군요..

점수 차이가 별로 안나보이지만, 정말 1,000점, 100점 줄이는건 정말 자신과의 싸움입니다.

(명령을 내리는 뇌가 이기느냐. 아니면 말안드는 나의 집게 손가락이 이기느냐의 싸움입니다!)

 

게임을 하면서 상위권 분들을 존경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이 게임이 은근히 무서운게...

정말 순위 1위라도 올리려고 1/1000 초 싸움 하고 있다 보면 어느새 한시간이 훌쩍 지나가 있다는 것입니다.

인터스텔라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여기서도 적용되는 상대성 이론입니다.

수학의 제왕을 하는 세계에서의 5분은 현실 세계에서 1시간입니다.

그러니 주의하세요.

 

 

 

 

그리고 마지막!!

세계 최고의 점수를 얻는 비밀의 팁! (아무에게 알려주지 않았지만, 모두가 알고 있는!!!)

 

하나의 장은 총 10개 문제로 구성되어 있고, 각 문제는 4개의 보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방법은 문제 읽지도 말고.. 찍습니다!! 무작정!! 누구보다도 빠르게!! 손놀림을 보여주세요.

10개의 정답이 모두 맞을 때까지.....

 

확률은

 

1/4 X 1/4 X 1/4 ... 10번.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1/1,048,576 의 확률만 뚫으면 무려 세계 1위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1위를 하면 보상은.. 자기만족입니다!!!

(사실 비정상 플레이 기록으로 삭제 당할 것 같습니다..ㅠ.ㅠ)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혼자이야기 > 내가쓰는어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학의 제왕 (King of Math)  (0) 2015.01.17
듀오링고! (Duolingo)  (0) 2014.11.21

Comment +0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