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쿵저러쿵


두 시간 전에 올라온 미국 대통령 트럼프의 트위터 글..


Our military is building and is rapidly becoming stronger than ever before. Frankly, we have no choice!


대략적으로 번역해 보자면 

'우리 미국의 군대는 과거에 비해 빠른 속도로 더 강해지고 있다. 솔직히 말하면 우리에게 선택의 여지는 없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에 왜 이런 내용의 글을 남겼을까요?



아마도 북한(North Korea)를 향한 메시지는 아닐까 싶습니다.

미국의 항공모합 배치 및 폭탄(폭탄의 어머니) 실전 효과 시험, 전술핵 시험 비행 등 연이은 북한에 대한에 대한 압박의 제스쳐를 취했음에도 불구하고 북한의 미사일 발사 시험에 대해 분노한 것은 아닐까 싶습니다.


사실 비록 실패했지만, 북한은 열병식 기간에 미사일을 발사하는 과감함을 보였습니다. 

게다가 미국 마이크 펜스 부통령이 우리나라를 찾은 시점이라 더욱 민감한 액션이었을 텐데요.


사실 미사일 발사 직후에도 백악관은 특별히 대응을 하겠다는 반응은 보이지 않았고, 트럼프 대통령 이에 대한 별다른 언급을 하지 않았는데요. 



하지만 두 시간전에 올라온 트럼프 대통령의 이 의미심장한 내용의 트윗은 무엇을 암시하고 있는지 궁금하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불안하기도 합니다. 


군사력에 대한 내용. 그리고 시기적으로 볼 때, 북한을 향한 내용이 아닌가 강한 의심이 드는데요.

마지막 줄인 We have no choice.. 이건 도대체 무슨 의미일까요. 최소한 어떠한 선택을 하겠다는 말인데..

참다참다 폭발한 트럼프 대통령이 북한에 대해 군사적인 행동을 하겠다는 의미일까요? ㅠ.ㅠ


이 트윗은 많은 사람들에 의해 빠르게 리트윗되고 있습니다.



Comment +0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