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쿵저러쿵


트론 코인 (TRON) 전망

2017년 8월 13일 런칭한 트론 코인의 성장 어느정도까지 가능할까?



트론 코인은 싱가포르 회계법인 ACRA에 의해 설립된 Tron foundation 비영리 기관에서 만들었습니다. 이 코인은 분산 컨텐츠 엔터테인먼트 프로토콜을 목표로 개발중인 디지털 코인입니다.


이 트론 코인은 최근 닷새도 안되어 10배 가까운 성장을 보였습니다.

이번주 초만 하더라도 트론 코인 1개당 최저 3.x 대까지 떨어졌었으나, 단 이틀만에 20원대를 돌파하고, 현재 22원대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오늘 오후들어서 20원대를 돌파하더니, 꾸준한 매수세로, 높은 거래량이 유지되고, 20원 초반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현재 국내 비트코인 거래소에서 트론 코인을 구입할 수 있는 거래소는 현재 코인네스트 뿐입니다.


트론 코인이 왜 이렇게 갑작스럽게 많은 관심을 받고, 돈이 몰리게 되는 것일까요? 다른 알트코인들과 차별점이 있는 것일까요?

각각 코인 나름대로의 장단점도 있고, 호재도 있지만, 트론 코인은 뭔가 다른게 있는 것일까요?


지난 12월 13일 오후 8시 트론 코인 CEO인 저스틴 선(Justin Sun)이 코인네스트 아프리카 TV 생중계에 나왔다고 합니다. 사실 방송을 보지 못해서 어떤 내용이 나왔는지는 정확히 모르겠지만, 아마 트론 코인에 대한 소개와 전망, 투자가치 등에 대해 소개했겠지요? 우리나라 방송 플랫폼에까지 CEO가 나와 방송했다는 것은 우리나라 비트코인 시장에 대해 큰 기대가 있다는 말일 것입니다.

우리나라가 특히 세계 다른 지역에 비해 비트코인 가격이 더 높고, 관심이 많다고 하지요.


참고로 이 저스틴이라는 사람은 미국 경제지 <포브스>가 선정한 ‘2017 중국 및 아시아를 움직이는 30대 이하 30인’에 뽑힌 바 있으며, 알리바바 기업의 마윈 회장의 제자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조만간에 '알리바바에서 트론 코인에 대규모 투자를 할 것이다, 알리바바와 관계된 큰 소식이 조만간에 나올것이다' 하는 소문이 돌고는 있는데, 워낙 코인 시장에 찌라시가 많아서 이에 대해서는 정확히 무언가 발표될 것이라고는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사실이 아니었던 소문도 상당히 많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 트론 코인에는 우지한(중국인)이 엔젤 투자자로 참여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우지한은 비트코인 업계의 큰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트코인 채굴장을 운영하는 비트메인(Bitmain)의 대표로 비트코인이 저가일 때, 많은 량을 보유하고 있다가 고가에 팔아 많은 재산을 모은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비트코인을 하드포크하여 비트코인 캐시라는 새로운 가상화폐도 만들었습니다. 현재 비트코인 캐시는 비트코인, 이더리움에 이어 세계에서 3번째로 규모가 큰 가상화폐(암호화화폐)입니다.



또한 현재 트론은 정확히는 코인은 아니고 토큰입니다. 현재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코인과 토큰은 큰 구분 없이 거래되고 있는데, 그 기반 기술이나 사용 범위 등에 있어서 약간의 차이는 있다고 하나, 요즘은 그 경계가 많이 흐려졌습니다. 간단한 차이중의 하나는 코인은 자기 고유의 블록체인 상에 있는 반면, 토큰은 다른 블록체인 기반 기술을 이용하고 있다는 점이지요. 트론은 이더리움 코인 플랫폼 기반에 있습니다. 


어찌 되었든 많은 토큰들이 코인으로 전환을 하게 되는데요.(승격된다고 봐야 될까요? ㅎㅎ) 이를 위해서는 메인넷에 런칭되어야 합니다. 현재 트론은 2018년 1분기에 메인넷 런칭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보통 메인넷 런칭을 앞둔 많은 코인들이 가격 상승이 많이 있었습니다.


트론 코인은 현재 약 12억4천만달러로, 전세계 가상화폐 규모 21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지난주만 하더라도 40위권대에 머물러 있었는데요. 무려 1주일만에 20위가량 상승한 수치입니다. 참고로 토큰 시장으로만 한정하면 EOS와 Populous 에 이어 3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대단한 성장이지요. 참고로 비트코인은 약 2천728억달러 규모입니다.





트론 코인의 총 발행량은 1천억개로, 비트코인의 최대 발행량 2100만개에 비해서는 상당히 많은 량이며, 요즘 뜨고 있는 리플 코인과는 발행량이 동일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트론 코인의 전망이 나쁘지 않다고 생각은 하지만, 실제 트론 코인의 성장은 어느정도일지 또 어떤 방향으로 갈지는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중국인이 대표로 있는 기업에서 만든 코인으로 중국 가상화폐 거래 규제가 풀리고, 시장이 다시 열릴 수 있게 된다면 트론 코인도 같이 성장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모두 성공 투자하시기를 기원하며, 자신이 투자하려는 화폐에 대해 상세히 검토해보시고, 주의깊게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묻지마 투자는 절대 금물입니다! 또한 빚을 내거나 무리한 투자는 절대 하지 마시고, 자신이 감당할 수 있는 금액 내에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Comment +0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