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쿵저러쿵


아이폰 사진첩(카메라롤)에 사진이 너무 많아요.

오래된 예전 사진을 보고 싶을 때, 처음으로 이동하려니 스크롤하기가 쉽지 않네요.


아이폰 사진첩(카메라롤)을 보다보면 사진을 많이 찍으시는 분들은 정말 많은 사진이 보관되어 있습니다.

몇 천개는 기본이고 수 만개의 사진을 보관하고 있는 경우도 있지요.


아이폰은 한 줄에 4개의 사진을 정사각형으로 표시해주고, 한 화면에 6줄 정도가 보인답니다. (아이폰 7기준)

그러니 한 화면에 24개의 사진이 보이는 것이지요. 수만건의 사진이 있는 경우, 가장 맨위의 사진을 보고 싶다면 엄청난 스크롤의 압박이 필요합니다.


물론 년도별로 보기(아이폰 사진앱 하단에서 '사진' 메뉴 클릭)로 하거나 사진을 여러 앨범에 잘 분류하여 관리하셨다면 이러한 스크롤의 압박이 덜할 수도 있지만, 단순히 사진만 많이 찍고, 별도의 관리를 하지 않으셨다면(저처럼.. ㅎㅎㅎ) 사진첩의 맨 위로 올리기까지 스크롤을 한참을 해야합니다.


좀 더 쉬운 방법이 없을까요?

아이폰 사진첩 맨 위로(가장 처음 찍은 사진이 있는 위치) 이동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아이폰은 그러한 기능을 제공해주고 있답니다.

바로 아래 이미지에서 빨간색으로 표시된 영역을 터치해주시면 된답니다!


아이폰 카메라롤 맨 위로 이동하기


저 부분을 살짝 터치해주시면 스크롤이 맨 상단으로 이동하시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맨 상단이라하면 아이폰으로 가장 처음 찍은 사진이 위치한 곳이지요.^^ 

정말 간단하지요?


한가지 더 팁을 드리자면 이 기능은 아이폰 카메라롤에만 한정된 것이 아니랍니다.

어떤 앱이든지 간에 화면이 아래로 스크롤 되어 있는 상태에서 저 아이폰 상단 부분을 터치하면 해당 앱은 가장 맨 위 첫 부분으로 이동한답니다.

유용한 기능이지요?^^


아이폰 사진 맨 위로 이동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