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쿵저러쿵


소화가 제대로 안되고, 음식을 먹어도 식도 중간 쯤에서 뭔가 걸린것 같고.. 답답하고.

병원에 갔더니, 식도쪽에 염증 이야기를 할 줄 알았는데, 위가 안좋은 것 같다고 하네요. (띠용!)


그래서 처방받은 약들..


텍타정40밀리그램

* 프로톤 펌프 저해재 (H+ Pump Inhibitors)

* 효능 : 위산 분비 억제제 : 위, 십이지장 궤양, 역류성 식도염, 위염 등의 예방 및 치료



프로맥정(폴라프레징크)

* 궤양치료제 (Antiulcerants)

* 효능 : 궤양치유 촉진 및 항염증 작용을 통해 위궤양과 위염증상에 복용합니다.



모사잘정(모사프리드)

* 위장운동조절 및 진경제 (Gl Tract Regulators & Antispasmodics)

* 효능 : 소화관 운동을 촉진시켜 오심, 구토, 가슴쓰림 등의 증상을 치효라는 약입니다.



전부 작은 알약이었어요. (의사의 처방이 있어야만 받을 수 있답니다.)


어쨌거나 해당 증상을 보고는 위에 문제가 있다고 처방을 받았고.. (역류성 식도염 증상도 있었으니..)

문제가 지속되거나 더 상태가 안좋으면 식도쪽이나 심장쪽에 이상이 있을 수도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결론은 약을 먹고, 증상은 완화된 것 같아요. (사실 그 답답하고, 음식이 내려가지 않던 문제는 사라졌네요.)

식도 자체가 문제라고 생각했는데... 역시 의사선생님들은 관련해서 지식과 경험이 있어서 그런지 정확하게 보시는 것 같네요.


기름진 음식 먹지 말라고 했는데.. 오늘도 치킨을 시켰네요... (치킨을 포기할 수 가 없어..ㅠ.ㅠ)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