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쿵저러쿵


1566-2566 전화번호. 스팸아니에요.

제 휴대폰 번호가 어디에 털려서 공공재가 되었나 싶어서..

사실 요즘 하도 070 전화뿐만 아니라, 개인 휴대폰으로까지 전화가 와서 일부러 전화를 잘 안받거나.. 컴퓨터 앞에 있으면 구글에 번호를 미리 쳐보고 전화받는데..

 

1566-2566 도 뭔가 생소해서 스팸전화 번호겠지 싶어서 안받으려고 했는데..

기업은행 전화번호였네요. ㅎㅎㅎ 다행히도 구글링으로 빨리 확인해서 받아서 다행이긴 했는데. 

못받았으면 또 번거롭게 시리 고객센터에 제가 직접전화해서 상담원까지 연결해야 될 뻔 했네요... 보통 이런 대표번호 고객센터로 전화하면 ARS과정도 번거롭고 상담원 연결도 대기가 긴 경우가 많잖아요 .ㅎㅎ

 

 

IBK기업은행 홈페이지에도 등록되어 있는 걸로 보면 맞는번호이니, 안심하고 받으셔도 될 것 같아요. 1588-2588도 기업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네요.

 

그런데 저 번호로도 마케팅 이런 전화를 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기업은행이나 기업은행카드 사용하시는 고객이시라면 저 번호로 오는 전화 왠만하면 받는게 낫겠지요? 만약 마케팅 전화가 자주 걸려온다 싶으면 마케팅 수신차단 신청하시면 될 것 같구요..

 

기업은행 사용도 안하고, 가입도 안되어 있는 분이시라면 그 전화는 그분에게는 스팸전화(?)일 수 있으니 안받으셔도 상관없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앞에 02-1566-2566 처럼 지역번호 붙어서 전화가 오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 지역번호 번호 붙은 경우만 그런것인지 모르겠지만.. 이 번호로 기업은행 대출이나 카드영업 등 스팸성 전화가 많이 온다고는 하네요. 물론 전화번호 자체가 국내1금융권인 기업은행이기 때문에 무슨 스미싱이나 보이스피싱 전화는 아니겠지만. 누군가에게는 스팸 문자나 스팸 전화가 될 수도 있겠지요?

 

본인이 IBK기업은행 사용하는 경우라면 받으시면 될 것 같고, 사용중인데 광고성 전화가 자주 온다고 하시면 마케팅 쪽 문자나 전화 수신 거부 설정해 놓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