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쿵저러쿵


요즘은 과거에 비해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가 더 어려워졌다고 하지요. 애드센스 고시(애드고시)라는 말까지 생겨난 것을 보면 말이지요.

 

애드센스 처음 승인 받고 나면 정말 수익을 낼 수 있는 길이 열리는 것인데.. 처음 애드센스로 수익을 올리기 위해 포스팅도 많이 하고, 광고 배치도 이렇게 저렇게 바꿔보고 많이 하실겁니다. 아주 요령이 있고, 운이 좋아서 처음부터 수익이 쭉쭉 올라가시는 분들이 계실지는 모르겠지만.. 대부분 초기에는 좌절스러울 정도로 수익이 안나는 경우가 대부분 일것입니다. 정말 하루에 많아야 10클릭.. 아니면 정말 1~2클릭도 안나올 정도로 실적이 저조하다 보면 초조해지기도 하고, 부정한 생각이 가끔 들때도 있습니다. 저 또한 그랬으니까요..

 

 

부정한 방법이라고 하면.. 뭐 애드센스 초기 때, 자기 광고를 누른다거나 가까운 지인에게 광고 클릭을 부탁한다거나 하는 것이 있겠지요.. 사실 한두번 클릭한다고 해서 구글 측에서 바로 제약을 걸거나 하지 않겠지만.. 구글의 애드센스 모니터링 시스템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정교하고, 치밀한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이러한 부정행위가 지속되어 적발되면 최악의 경우, 애드센스 계정이 영구 정지까지 당하게 되는데.. 그러면 어렵게 통과한 애드센스 고시.. 정말 눈물 나겠지요..  그리고 솔직히 부정으로 몇번 클릭한다고 해서 뭔가 대단한 수익이 나는 것도 아닙니다. 

 

구글은 애드센스를 운영하면서 하지 말아야 할 것.. 그리고 따라야 할 것들을 안내해주고 있습니다. 이 가이드를 따르지 않게 된다면 불이익을 받겠지요. 구글로부터 광고를 수주 받는 우리로써는 그들의 가이드를 최대한 따라야 합니다.

 

 

구글에서는 애드센스를 운용하면서 지켜야할 정책으로 간단하게 아래의 것들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1) 자신의 광고를 클릭하지 마세요.

2) 다른 사람에게 나의 광고를 클릭하도록 유도하거나 요청하지 마세요.

3) 구글 게시자 정책을 위반하는 컨텐츠가 포함된 글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시하지 마세요. 이러한 콘텐츠에는 불법 콘텐츠, 지적 재산권 악용, 위험한 콘텐츠, 모욕적인 콘텐츠, 정확하지 않은 정보를 제공하는 콘텐츠, 음란물 등이 있습니다.

4) 애드센스 코드를 수정하지 마세요. 구글에서 제공하는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그대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5) 웹마스터 품질 가이드라인을 따르세요. (링크)

6) 사용자가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는 우수한 환경을 제공하세요. (조금 애매모호한가요? ㅎㅎㅎ)

7) 한 페이지에 너무 많은 광고를 삽입하지 마세요.. 내용은 많지 않은데, 광고가 덕지덕지 붙어 있다면 사용자에게 좋은 경험을 주지 못하겠지요?

8) 광고와 관련성이 있는 것처럼 보이도록 이미지를 광고 가까운 곳에 배치하지 마세요. 여기에는 광고를 클릭할 수 밖에 없도록 유도하는 행위도 포함됩니다. 예를 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파일을 내려받으세요' 안내 문구아래에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버튼을 배치했는데. 문구와 버튼 사이에 광고를 넣어서 사용자가 버튼과 광고를 오인하게 만드는 것이지요.

 

구글 정책 준수 가이드라인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1261929?hl=ko

 

 

자신이 애드센스 가이드라인을 잘 준수하고 있는지 구글에게 확인 요청을 보낼 필요는 없습니다. 보내도 답변 받기는 힘들겁니다.. 대신 구글은 애드센스 정책을 위반한 사이트나 블로그가 확인되면 문제를 해결하도록 안내 메일을 보냅니다. 정책 위반이 지속되면 특정 게시물이 검색에서 제외될 수 있고, 최악의 경우는 애드센스 계정이 삭제될 수도 있습니다. 애드센스 구글 정책은 권장 사항이 아니라 반드시 지켜야 되는 사항입니다.

 

애드센스 수익을 내기 위해 너무 조급해 하지 마시고, 꾸준히 또 꾸준히 하시고, 수익을 기다리시길 바랍니다.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