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쿵저러쿵


Google 에서 애드센스 광고의 대대적인(?) 개편을 진행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진행되고 있지요..)

광고 단위에 대한 개편 내용인데.. 예전에는 사용자가 광고 단위 하나하나 설정하고, 스타일도 주고 했던 다소 번거로운 일들이 많았는데.. 구글은 이번 개편을 통해서 좀 더 쉽게 애드센스 사용자가 최적화된 광고를 송출할 수 있도록 하려나 봅니다. 또 어뷰징 광고도 막고, 품질 향상도 꾀하는 등 여러가지로 고민을 한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사용자 입장에서는 또 무엇을 변경해야 하나.. 또 기존것을 다 하나하나 고쳐야 하나 생각이 들지도 모르겠지만.. 개략적으로 관련 내용을 읽어보았을 때에는 대체적으로 새로 생성하는 광고 단위에 적용되는 것 같습니다. 이미 세팅해놓은 기존 광고가 최적화 될지는 몰라도 사라지거나 서비스가 중단되는 것은 아닌듯 합니다.

 

아래는 메일로 받은 'Google 애드센스 광고 단위에 개선될 사항' 내용입니다.

 

 


안녕하세요.


Google에서는 광고에 대한 사용자의 관심과 광고 실적을 높이기 위한 최선의 방법을 알아내기 위해 상당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그에 따라 광고 형식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및 개선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새로운 유형의 광고가 사이트에 게재되는 것을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Google에서는 광고 제품의 현대화를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이전에 사용했거나 구성했던 일부 애드센스 기능에 중요한 변경사항이 결정되었습니다. 앞으로 몇 주 동안 광고 탭이 업데이트되어 다음과 같은 변경사항이 반영될 예정입니다.


광고 크기
이제 더 쉽게 광고 단위를 만들고 관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모든 광고 단위는 기본적으로 반응형으로 만들어지므로 휴대기기 및 데스크톱의 다양한 화면 크기에 맞게 조정되어 광고의 실적과 유연성이 개선됩니다. 추가 맞춤설정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속해서 맞춤형 광고 단위를 만들 수 있습니다.

-> 정말 쉬워졌습니다. 기본이 반응형이에요. (글 가장 아래에 설명이 더 있습니다.)


광고 유형
텍스트 전용 및 디스플레이 전용 광고 단위를 단계적으로 중단하고 대신 더욱 풍부한 광고 형식을 제공하여 사용자 환경을 더 개선하고 Google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광고 제품을 십분 활용하고자 합니다. 이에 따라 계정에서 '텍스트 광고만' 및 '디스플레이 광고만'의 광고 단위 이름을 '디스플레이 광고'로 변경했으며, 2019년 초부터 모든 광고 유형에 사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 디스플레이 광고로만 뜹니다. 그런데 기존에 텍스트 광고라고 불리웠던 광고도 여전히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굳이 텍스트라는 명칭까지 쓸 필요 없는 것 같아서 인지 광고 단위 이름이 바뀐것 같아요.


텍스트 광고 스타일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의 광고 단위에 대한 텍스트 광고 스타일의 지원이 중단될 예정입니다. 이제부터는 새 광고 단위에 대해 광고 스타일을 만들 수 없습니다. 새 광고 단위에는 Google에서 최적화한 텍스트 광고 스타일이 적용됩니다. 이 기능에 대한 지원 중단이 예정됨에 따라 Google에서는 기존 광고 스타일에 대해서도 최적화를 수행할 예정입니다. 맞춤설정 및 개선된 사용자 환경을 위해 사이트에서 네이티브 광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확인해보니 이제 광고 스타일 만드는 것은 없어졌습니다.

 

'사용 가능한 광고가 없는 경우' 간소화
Google에서는 광고 네트워크의 품질과 안전성을 향상하고 애드센스 네트워크에 유입되는 악성 광고의 수를 줄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사용 가능한 광고가 없는 경우' 옵션을 삭제하고 대신 광고 공간을 접거나 빈 칸으로 표시하는 옵션을 기본값으로 설정할 예정입니다. 현재 설정이 색상이나 다른 URL인 경우에는 곧 업데이트되어 현재 설정은 게재가 중지됩니다.

-> 사용 가능한 광고가 없는 경우, 빈화면을 띄울지, 공익광고(?) 뭐 이런것을 띄울지 등등 몇가지 옵션이 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이런 것도 없어집니다. 접거나 빈칸 옵션마 남나 봅니다.


실험
위에 설명된 변경사항으로 인해, 이제 사용되지 않는 광고 단위 설정 실험도 삭제될 예정입니다. 진행 중인 모든 광고 단위 실험은 몇 주 내에 중단될 예정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실험 보고서도 보고서 탭에서 삭제됩니다. 나머지 실험 유형의 경우, 실험 세부정보 페이지에서 집계 측정항목을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기 코드
애드센스 계정에서 광고 코드 유형을 동기식 코드로 변경하는 옵션은 더 이상 제공되지 않습니다. 동기식 광고 코드가 필요한 경우에는 이 가이드에 따라 광고 코드를 수동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의견을 공유하려면 광고 단위 페이지로 이동하여 메인 탐색 메뉴에서 의견 버튼을 클릭하세요. 많은 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광고 단위 생성 페이지로 가보니 깔끔해졌습니다.

기존 광고 단위도 잘 있구요. 

 

신규 광고 단위 만들때 기존에는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 였는데 '디스플레이 광고'라고만 표기되네요.

그동안 다양한 광고도 많이 추가되었습니다. 인피드 광고, 네이티브 광고도 추가된지 몇년 안되었죠.

 

 

애드센스의 기본광고인 디스플레이 광고 선택하면 기본이 '반응형'이고 설정할 것도 별로 없습니다. 메일 내용처럼 사이즈도 지정할 필요 없고, 텍스트인지 디스플레인지 선택도 없고.. 스타일로도 좀 꾸밀 수 있었는데(그래봤자 투박한 디자인이지만..) 그런 것 조차 모두 없어졌습니다.

 

그래도 아직 광고크기 반응형이 싫다면 '고정'형태로 지정해서 사용할 수는 있습니다. 굳이 Google 에서 최적화 해준다고 하는데, 특별한 목적이 있지 않는한 광고 크기를 고정할 필요는 없겠지요.. (광고 크기를 지정하면 요즘 다양한 플랫폼에 최적화된 광고 노출이 어렵습니다.)

 

 

이 단계가 전부인듯합니다.

'만들기' 누르면 바로 광고 코드 생성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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