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쿵저러쿵


월튼 코인이란 무엇인가?

새롭게 떠오르는 알트코인계의 숨어있는 강자 월튼(Walton) 코인.

월튼 코인 국내 거래소 상장 및 원화로 거래 가능


월튼(WTC) 코인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윌튼 코인이 아닌 월튼 코인입니다.^^

국내 비트코인 가상화폐 거래소에서는 많이 접하지 못해보셨을 수도 있습니다. 현재 국내 거래소에서 거래 가능한 곳은 코인링크와 코인네스트이 2곳 뿐입니다. 아직 빗썸이나 업비트 등의 국내 메이저 가상화폐 거래소에는 상장이 되어있지 않은 상태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이 글을 읽는 시점에는 또 다른 거래소에 거래가 가능할지도 모르겠습니다. 


Walton Coin


두 국내 거래소 모두 원화(KRW)로 해당 코인을 거래하실 수 있습니다.

보통 이런 잘 알려지지 않은 신규 코인들은 기존 대형 거래소보다는 신규 거래소에서 많이 먼저 상장 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월튼코인이 실제 (주)써트온이 운영하는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링크에 가장 먼저 상장된 이유중의 하나라면 이 회사가 중국의 월튼체인과기라는 회사와 이 월튼 코인(walton coin)을 공동 개발했기 때문입니다.


>


월튼(WALTON, WTC)코인은 2017년 8월 27일 런칭한 코인으로 '비즈니스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생겨난 코인입니다. 목표가 좀 뜬금 없어 보이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코인이 생겨난 목표가 좀 거창하고, 뜬 구름 잡는 것들이 많기는 하지요. 하지만 그래도 월튼 코인의 나름의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고 있습니다.


월튼 블록체인을 사물인터넷(IoT)과 전자태그(RFID) 기술과 결합하여 비즈니스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개발중인 디지털 코인입니다. 




물류 관리 플랫폼 월튼은 총 4단계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그 중 1단계에는 RFID 기술을 기반으로하는 의료업 시스템을 개발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총 4단계를 걸쳐 최종적으로 이 월튼 코인을 소매 및 물류업으로 확산시키고, 최종적으로 생산 업체를 통합시켜 하나의 상업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월튼 코인의 목표와 관련 기술 등에 대해 자세한 정보는 월튼 공식 사이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월튼 공식 사이트 : https://www.waltonchain.org/




월튼 코인 최대 발행량은 총 1억개이며, 현재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코인 수는 약 2천5백만개입니다.

월튼은 2017년 8월 싱가포르 가상화폐 거래소 바이넌스에 최초 상장되었으며, 국내 거래소 중에서는 2017년 12월 15일 코인링크에 최초 상장되었습니다. 현재는 시중에 풀린 코인만 거래가 가능한 상태이지만, 내년 하반기부터는 채굴 시스템도 가동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월튼 코인 발행량 총 가치(시총)은 2017년 12월 26일 기준으로 약 3억2,640만 달러로 전체 가상화폐 시장 시총 순위에서 64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개당 가격은 약 13달러 수준입니다.




Comment +0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