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쿵저러쿵


카카오뱅크 ATM 입금 수수료 무료

ATM 화면에 표시된 수수료는 무시하세요!


요즘 인터넷 은행 카카오뱅크 많이 사용하고 계신데요.

인터넷 은행이다보니 국민은행이나 하나은행 같이 오프라인 지점이 없습니다.




그럼 어디서 돈을 출금할 수 있을까요? 정답은!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만드셨다면 전국의 어느 은행 지점의 ATM을 통해서라도 돈을 출금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보통 은행은 타행 입금 또는 출금 시, 수수료를 냅니다. 그럼 지점이 따로 없는 카카오뱅크, 타행 이용 시, 항상 수수료를 내야 할까요?


제 카카오뱅크 계좌에 돈을 입금하기 위해서 신한은행의 ATM기를 통해서 입금을 하려고 했더니, 700원의 수수료가 차감되고 입금된다는 메시지가 떴습니다. (SC제일은행에서 입금 시도할 때는 1,000원의 수수료가 표시되었습니다. 은행마다 조금씩 다른 듯 합니다.) 


당장 입금해야 될 돈도 아니었고, 수수료를 700원씩이나 내야한다니 아깝더라구요. 사실 이런 돈이 얼마 안하기는 하지만, 수수료라는게 괜히 꽁돈이 나가는 것 같고 좀 아깝지 않습니까?^^ 그래서 입금을 취소를 하였는데, 그 순간 카카오뱅크 고객센터 번호로 아래와 같은 문자 메시지가 왔습니다.




'ATM 화면과 거래 영수증에 표기된 입금수수료는 고객님께 

부과되지 않으며, 입금하신 금액 모두 입금 처리됩니다.'



오잉!

그래서 다시 시도해 보았습니다. 6만원 입금 시도! 수수료가 700원 차감되고 입금될 것이라는 안내 메시지가 떴지만, 그냥 무시하고, 입금하였습니다! 실제 ATM 화면과 입금 영수증에는 700원을 제하고, 69,400원이 입금된 것처럼 표시되었지만, 실제 카카오뱅크 계좌를 확인하니 수수료 없이 5만원 전액이 입금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결론은 현재 카카오뱅크 ATM 입금 수수료는 어느 보통의 은행 ATM기를 사용하더라도 무료라는 것입니다!

카카오뱅크 ATM 입금 수수료 모든 은행에서 무료!


사실 입금에 대해 작성하였지만, ATM 출금 수수료도 무료랍니다. 심지어 특정 은행의 ATM이 아닌 편의점 등에 설치된 사설 ATM기를 통해서 입출금할 때도 수수료가 없다고 하네요.


카카오뱅크의 ATM 입출금 수수료 무료 정책이 언제까지 계속될지는 모르겠지만, 아직까지는 무료라는 사실!

ATM기에 수수료가 표시되었더라도 가뿐히 무시하시고 진행하시면 된답니다.^^


지금까지 카카오뱅크 ATM 입금 수수료 및 출금 수수료 모두 무료라는 사실을 전해드렸습니다. 

모두 즐거운 하루 되세요!




Comment +0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