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쿵저러쿵


잉크코인 무엇인가?

잉크코인 전망과 현재 가치. 잉크코인 국내 상장

초등학생부터 주부들까지 너나 할 것 없이 요즘 코인 열풍입니다.

비트코인을 필두로 이더리움, 리플 등 다양한 알트 코인들이 등장하였는데요.

이제 전세계적으로 코인 종류만 무려 1500여가지가 넘을 정도로 많아졌습니다.

새로운 별의별 코인들이 다 등장하고 있고, 내년 초에는 2천개 이상의 다양한 코인이 시장에서 거래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최근에 등장한 잉크(INK) 코인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잉크 코인은 2017년 10월 28일에 런칭된 코인입니다. 정확히는 큐텀(QTUM) 블록체인 기반 소버린 컨소시엄의 블록체인 토큰입니다. 

사실 다른 코인의 블록체인 기반에 있기 때문에 잉크 코인은 정확히 코인은 아니고 토큰입니다.

하지만 요즘 코인 시장에서는 코인, 토큰 구분 없이 거래되고 있으므로 그냥 잉크 코인으로 지칭하도록 하겠습니다.



잉크 코인은 지적 재산 종합 플랫폼을 목표로 개발되고 있는 디지털 코인으로 퀀텀 기반의 탈 중앙화 어플리케이션(Dapp)으로  지식재산권(IP)을 블록체인으로 보호하는 기술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총 발행량은 10억개로 비트코인 총 발행량 2100만개에 비해서는 다소 많은 편입니다. 단 총 발행량 10억 개중 1억 7625만개만 시장에서 유통중입니다.


2018년 1월 소버린 컨소시엄와 큐텀 블로체인 간에 크로스 프로토콜 연결이 예정되어 있으며, 2018년 3월에는 IP 자산 거래소 베타 런칭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잉크코인은 비트쉐어 창립자와 큐텀 창립자가 투자자로 참여하여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잉크코인은 현재 시가총액 약 1억 8백만 달러로 전체 코인 자산 순위 중 104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2017년 12월 초 150위권 밖이 었던 것에 비하면 상승히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현재 잉크 코인은 국내 코인네스트라는 가상화폐 거래소에만 상장되어 있습니다. 잉크코인 상장. 잉크코인의 코인네스트 상장은 12월 14일 오후 7시로 최근에 상장되었습니다. 코인네스트는 에너고, 트론 등 신규 가상화폐를 국내에서 거래할 수 아직까지는 유일한 거래소인 것 같습니다. 코인네스트가 아주 작은 거래소는 아니지만, 업비트나 빗썸 등 국내 메이저 거래소에 상장될지는 불투명합니다. 

잉크코인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게 된다면 국내 메이저 거래소에도 상장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상장 초반 개당 500원대에서 1천원대 초반까지 빠른 상승세를 보였으나, 현재는 다시 하락하여 800원 내외 가격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코인 시장은 하루에도 몇배의 가치가 변하는 등, 워낙 가치 변동이 심해서 내일 당장의 가치도 예측하기는 어렵습니다.





잉크 코인 사이트 방문하기 : 링크



Comment +0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