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쿵저러쿵


저 처럼 카드 대금 결제일을 월급날(또는 그 다음날)로 맞춰 놓으신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한편으로 가계부와 카드 이용기간(신용공여기간)이 한달(1일~말일)로 딱 맞춰지는 날짜를 결제일로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사실 저도 두번째로 맞춰서 사용한적이 잠깐 있긴 했었는데, 급여일과 카드 결제일의 간격이 너무 크다보니. 뭔가 중간에 돈을 자꾸 쓰게 되고, 그러다가 카드 결제일에 돈이 조금씩 아슬아슬하게 부족하거나 그런 경험이 있어서 그냥 속편히 월급날 또는 월급날 익일로 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건 돈 관리하시는 사람의 성향에 따라 맞추서 선택하시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보통 위에 말씀 드린 두 가지의 결제일을 가장 많이 사용하시는 것 같습니다.

1. 월급날 (또는 월급날 다음날) - 직장인분들이 많이 선호

2. 카드 이용기간이 전월 1일~말일로, 이 기간 동안에 사용된 금액이 청구되는 날

 

 

카드사별 추천 결제일

 

첫번째 결제일은 그냥 본인의 급여일에 맞춰서 결제일을 정하시면 됩니다. 카드사 앱이나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결제일을 변경할 수 있는 메뉴를 제공하는데, 여기에서 결제일별 이용기간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결제일별 이용기간이 카드사마다 다 똑같이 않을까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 뭔가 미묘하게 하루이틀씩 다르답니다. 이는 위에 말씀드린 두번째 결제일을 사용하게 되실때 느끼실 수 있답니다.

 

두번째 방법은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의 이용기간에 대한 이용 금액이 청구되는 결제일인데요.

이는 아래 처럼 카드사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이용기간 전월 1일~말일 사용대금에 대해 청구되는 카드사별 결제일 정보

카드사 결제일
KB국민카드 14일
삼성카드 13일 또는 14일
신한카드 14일
현대카드 12일
롯데카드 14일
우리카드 14일
하나카드 13일
IBK기업은행 카드 15일
NH농협카드 14일
씨티카드 12일 또는 13일

 

카드사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지요? 위의 날짜로 카드대금 결제일을 선택하시면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 이용내역에 대한 카드 이용 대금이 위의 결제일에 청구(납부)됩니다. 위의 날짜로 결제일을 맞추면 딱 한달 단위로 카드이용금액이 정산되므로, 월단위로 가계부를 작성하시는 분에게 적합합니다. 가계부 작성 내역과 카드 이용 내역이 딱 맞아 떨어지겠지요?

 

삼성카드나 씨티카드는 결제일이 2개인데, 위의 두 날짜중 어떤 날짜를 선택하셔도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가 이용기간(신용공여기간)이 됩니다.

 

nhbc.sorivista.com/nonghyupcard02

 

농협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농협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농협카드 결제일별 카드 이용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참고로 결제일별 카드 이용 기간은 일시불/할부 와 현금서비스가 다릅니다. 신용공여기간이란 카드를 이용

nhbc.sorivista.com

www.card-gorilla.com/contents/detail/971

 

카드사별 추천 결제일은? 신용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총정리 | 카드고릴라

카드 이용대금명세서에 명시된 청구금액 = 내가 이전 달에 사용한 금액?신용카드를 처음 사용하는 사람이 많이 하는 실수가 바로 이렇게 생각하는 것이다. 그러나 대답은 NO. 매월 1일부터 꼬박��

www.card-gorilla.com

그리고 추가로 알아두셔야할 점은 위의 이용기간은 실제 사용자가 카드를 이용한 날짜라기 보다는 사용한 카드 내역에 대한 매출전표가 카드사에 접수된 날짜를 기준으로 합니다. 만약 내가 신용카드를 31일날 이용했는데, 카드 가맹점에서 매출전표 접수가 지연되어 그 다음날인 1일날에 접수되었다면 이 결제 내역은 그 다음달에 청구될 수도 있습니다. 요즘은 대부분 전산으로 즉시 접수되어 카드이용일과 매출전표 접수일이 대부분 일치하지만, 가맹점 형태에 따라, 서비스 이용 형태에 따라 또는 해외 결제 건인 경우 등 매출 전표 매입이 늦어지는 경우가 있으니 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카드사별 추천 결제일(전월 사용내역 결제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