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쿵저러쿵


5년 넘게 애드센스 이용해오면서 뭔가 심각한(?) 광고 위반 경고를 받은 적이 없었는데.

오늘 아침에 뭔가 생소한 알림이 와 있었다..

 

아래와 같은 알림이 있었다..

(하단에 '해결됨'이라고 되어 있기는 하지만, 처음에 왔을 때는 빨간색 알림으로 해결되지 않았던 상태..)

 

 

운영 중이신 사이트 중 하나 이상이 더 나은 광고 표준(Better Ads Standard)에 위배되는 광고 경험을 포함하는 것으로 확인되어 경고 상태가 되었습니다. Google Search Console의 광고 경험 보고서에서 수정이 필요한 광고 경험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오랫동안 블로그 운영해오면서 딱히 광고 배치에 있어서 위반할 만한 행동을 한 적은 없는 것 같은데 싶어서.. 메시지를 보고 조금 막막했다. 일단 회사에 출근해야 되서.. 당장에 해결이 불가능하니.. 오늘 밤에 한번 해결해봐야겠다.. 라고 생각하면서.. 그냥 당장에 서치콘솔 확인 및 조치가 어려워. 알림에 연결된. 애드센스 고객센터에 있는 관련 안내 도움말 정도만 좀 훑어 보았다..

 

 

자동 생성된 광고가 텍스트가 너무 붙어있나? 뭐 딱히 떠오르는 건 없었다..

그리고 조치를 좀 하려고 확인하려고 서치 콘솔을 띄웠느데, 알림과 경고창이 모두 사라져있었다..

뭐지. 하고 봤더니.. '해결됨' 상태..

 

자동으로 해결되어서 뭐 일단 안도하긴 했지만, 도대체 난 아무것도 안했는데, 왜 갑자기 저런 위반 사항 안내가 떴고, 왜 또 그냥 알아서 해결된걸까?

 

일단 구글링해서 훑어보니, 오늘 관련 글이 꽤나 많이 올라와있다.

일단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붙여 사용하는 경우는 오늘 10월 21일자로 동일한 안내를 받은 것 같다.

 

 

티스토리쪽에 뭔가 문제가 있었던 것 같기는 하다. 티스토리 자체의 문제이던, 티스토리 도메인으로 인해 연계되어 같이 문제가 되었던 것이던 티스토리 블로그 이용자들에게 발생한 문제인 것은 맞다.. (일단 난 아무것도 위반한것이 없었고, 조치한 것도 없었으니까 말이다..ㅎㅎ)

 

좀 더 찾아보니.. 티스토리 내의 특정 블로그에서 광고 표준에 위배되는 광고를 게시했었고(모바일 상의 팝업광고 관련?), 해당 블로그가 티스토리 주소로 되어 있어서 티스토리 주소를 가지고 있던 모든 블로그에 위반 안내가 나간 것 같다..

이 건 뭐 연좌제도 아니고. ㅋㅋㅋ 그 수많은 티스토리 블로거 한명의 위반으로 티스토리 모든 이용자(애드센스를 사용하는)에게 경고가 나간 것이라나.. 뭐라나. ㅎㅎ

 

 

일단 내 티스토리 블로그에 대한 서치콘솔이나 구글 메일로는 어떠한 관련 메일이나 알림이 없어서 더 이상 확인은 불가능했다.. 내 블로그의 위반 사항은 아니었고, 일단은 문제가 잘 해결된 것 같아 다행히긴 한데, 또 다른 사용자로 인해 이런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의 여지는 있는 것일까? ㅡ.ㅡ;;

 

위반을 자주하면? 위반을 하고도 조치를 안하면 모든 블로그 및 사이트에 광고 게제가 중단될 수도 있다고 누가 그런거 같은데.. ㅠ.ㅠ

 



Comment +0